5월 5일의 월식(동영상)



오늘 새벽 2시... 무거운 눈꺼풀을 이겨내며 일어났습니다. 오늘 있을 월식을 보러 가려고요.

커피 한 잔 마시고, 장농 속에 들어 있던 내복을 다시 꺼내 입고 카메라와 캠코더를 들러메고 함백산 싸리재에 올라갔습니다. 달이 무척이나 밝아서 차의 라이트를 꺼도 길이 보일 정도였습니다.

오늘의 주된 목적은 캠코더로 월식이 일어나는 장면을 촬영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카메라로 다중노출을 해서 촬영할 수 도 있었지만 삼각대가 부실해서 바람이 많이 부는 함백산에서는 촬영이 좀 곤란할 듯 해서 월식의 사진 촬영은 포기하고 동영상 촬영만 했습니다. 월식이 일어나서 어두워 졌을 때 고정촬영으로 몇 컷 찍었는데 현상하는데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은 5초에 1프레임씩 촬영했습니다. 캠코더는 소니의 핸디캠 DCR-PC330기종을 썼습니다. 이 캠코더에는 여러 가지 촬영 기법이 있는데 오늘 촬영한 기법인 [매끄러운 인터벌 녹화] 기능이 마음에 들어서 좀 비싸지만구입을 했었습니다.

꽤 오랜 시간동안촬영을 했는데 30초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군요... 달의 모습을 좀 더 크게 해서 촬영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월식이 진행되는 모습을 재미있게 보시기 바랍니다.(동영상이 로드되는데 시간이 걸릴 수 도 있습니다. 좀 기다려 주세요...^_^)


[별 볼일 있는 세상을 꿈꾸며... 새길]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