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사용하게 될 천체망원경...

이미지 출처 : http://www.teko.co.kr

경통은 왼쪽의 테코시스템의 KoStar 200 Ultra 경통을 사용하고 가대 및 삼각대는 오른쪽의 Celestron의 CG5적도의 세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새 학교에 와보니 이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작년 9월에 사놓고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경통은 200mm반사망원경이고 초점거리가 1000mm로 F5입니다. 중국산입니다. SkyWatcer 시스템과 같은 경통입니다. 조금은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CG5적도의는 Goto시스템입니다. 그런데 이 망원경 세트의 덩치가 만만치 않군요. 왠만한 힘가지고는 이동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어쨋든 차로 이동시키는 수밖에는 없는듯 합니다.

이번달 말에 있을 행성들의 모임에 함께 동참하기 위해서 장비도 점검하고, 열심히 사용방법을 익히고 있지요.사진도 찍고 싶은데 카메라가 그때까지 고쳐지면 좋겠는데 잘 모르겠네요... 사진을 찍지 못한다면 어쩔 수 없이 안시관측이라도 해야겠지요. 이런 기회가 흔하지 않으니 말이에요.

어제는 새로 온 곳에 관측할 만한 곳이 없나 돌아다녀봤습니다. 내려보지는 않고 산을 따라서 나 있는 길을 가보았지요. 이곳 고한에서 태백으로 가는 길에 함백산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지금은 굽이 굽이 쳐있는 그 길을 가지는 않고 터널을 통해서 가는 데 옛날 길은 차들의 통행이 거의 없고 그래서인지 아직도 그 고개길은 눈이 녹지 않았더군요. 고개 정상에 넓은 공간도 있어 관측하기에 괜찮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낮에 가 보아서 밤과는 사정이 다를 수 있는데 한번 밤에도 가보아야 겠네요.

사진도 찍게 되면 꼭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새길]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