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2004.06.23 [POV-Ray] clock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김선일씨의 명복을 빕니다...
연 삼일째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이놈의 나라가 어떻게 돌아가려고 하는 것인지...
망할놈의 나라... 사람 하나도 살려내지 못하는 나라... 파병을 안한다고만 하면 한 사람의 목숨을 건질 수 있는 간단한 일을 가지고 미국놈들의 눈치를 봐야 하는 나라... 언제까지 미국놈들, 아니 부시의 똥이나 닦아주어야 하는지...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 미칠것 같아서 다시 POV-Ray연습을 시작했습니다.
앞에서 만든 while루프를 이용해서 그리는데 clock함수를 이용해서 다음 그림처럼 구부러지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의 소스에서 바뀐것이라고는 y축 값에 clock*이라는 것을 붙여준 것 뿐입니다. clock은 정해진 구간, 예를 들어 60장을 그릴 때는 60까지의 구간을 0에서 1까지 변화시켜주는 함수입니다. 60장을 그리고자 한다면 ini파일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다음과 같이 만들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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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이름 : loopdemo006.ini
Antialias=Off
Antialias_Threshold=0.2
Antialias_Depth=3
Input_File_Name=loopdemo006.pov
Initial_Frame=1
Final_Frame=60
Initial_Clock=0
Final_Clock=1
Cyclic_Animation=on
Pause_when_Done=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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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ini파일을 만들고 나서 INI파일을 위의 파일로 지정하고 아래의 POV파일을 랜더링 하면 모두 60장의 bmp파일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그 파일들을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그램(저는 Animation Shop Pro를 사용했습니다)으로 gif나 avi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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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이름 : loodemo006.pov */
#include "colors.inc"
camera {
location <5.0, 10.0, -10.0>
look_at <0.0, -2.0, 0.0>
right x*image_width/image_height
}
background { White }
light_source {
<100, 100, -100>, White
}
#declare Ball =
sphere {
<0, 0, 0>, 0.25
texture {
pigment { color rgb<1, 0.7, 0> }
finish {
ambient 0.1
diffuse 0.9
phong 1
}
}
}
#declare Step = 0.5;
#declare Z = -5;
#declare EndZ = 5;
#while (Z < (EndZ + Step))
#declare X = -5;
#declare EndX = 5;
#while (X < (EndX + Step))
object { Ball translate <X, clock*sin(X)*sin(Z), Z> }
#declare X = X + Step;
#end
#declare Z = Z + Step;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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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기까지... 다시한번 김선일씨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하늘나라에서 편히눈을 감으시기 바랍니다... [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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