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JUN

2004.06.25 [POV-Ray] 대포알 날리기 연습

오늘은 대포알 날리기를 연습했습니다.

평평한 대지에 빨간 대포알이 날아가는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대포알은 포물선 운동을 하며 날아가게 만들었습니다....

공이 초기속력 로, 각도 로 날려 보낼 때 시간 t 가 지났을 때의 위치는

로 표현되고 이를 POV-Ray에서의 위의 그림과 같은 좌표계(왼손 좌표계)로 바꾸어 표현하면 Ball의 위치를 <0, y, x>값으로 표시하면 됩니다.

아래의 POV파일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진짜 대포도 만들고 부시란 놈을 표적으로만들어서 쏘려고 합니다. 내일을 기대해 주세요... 그다음에는 앞에서 만든 로켓도 쏠겁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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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이름 : projectile2.pov

global_settings { assumed_gamma 1.7 }
global_settings { noise_generator 1 }
#include "colors.inc"
#include "textures.inc"

camera {
//location <9*sin(clock*pi/2), 3, -9*cos(clock*pi/2)>
location <5, 3, -9>
right x*image_width/image_height
look_at <3.0, 3.0, 0.0>
}

light_source {<1500, 2500, -2500> color White}

plane{
<0, 1, 0>, 1
hollow
rotate <0.1, 0, 0>
texture {
pigment { Bright_Blue_Sky
translate <2, 0, 0>
}
finish { ambient 1 diffuse 0 }
}
scale 10000
}

plane{
<0, 1, 0>, -0.5
texture {
pigment { color rgb <0.90, 0.55, 0.35> }
normal { bumps 0.5 scale 0.025 }
finish { ambient 0.1 diffuse 0.9 }
}
}

fog {
fog_type 2
distance 100
color White
fog_offset 0.1
fog_alt 2.5
turbulence 1.8
}

#declare Ball =
sphere {
<0, 0, 0>, 0.5
pigment { Red }
}

#declare TH = 45;
#declare V0 = 7;
#declare G = 1;
#declare Z = 0;
#declare T = 0;

object { Ball translate <0, V0*sin(TH*pi/180)*clock - 0.5*G*clock*clock, V0*cos(TH*pi/180)*cloc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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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이름 : projectile2.ini

Antialias=Off

Antialias_Threshold=0.2
Antialias_Depth=3

Input_File_Name=projectile2.pov

Initial_Frame=1
Final_Frame=60
Initial_Clock=0
Final_Clock=11

Cyclic_Animation=on
Pause_when_Done=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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