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2004.06.24 [POV-Ray] 로켓만들기
POV-Ray로 로켓을 만들었습니다.
로켓 모양의 원본은 Fiedrich A. Lohmueller라는 분이 만든 로켓입니다. 그분은 인터넷에 POV-Ray튜토리얼 사이트를 운영하시는데 제가 자주 가서 공부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주소 : http://www.f-lohmueller.de/pov_tut/pov__eng.htm

로켓에는 각종 부품을 cone, cylinder, prism, sphere를 이용해서 만들고 이를 이어 붙여서 만들었습니다. 그냥 밋밋하게 그림 한장 나오는 것보다 움직이는 형태로 만들고 싶어서 camera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올아가면서 촬영하는 형태로 변형해 보았습니다. 소스의 camera부분과 INI파일은 제가 만들고 나머지는 Lohmueller씨의 모양 그대로 입니다. 몸통의 cylinder의 색깔을 바꾸면 다양한 색의 로켓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새길]
--------------------------------------------------
// 파일이름 : Rocker.pov
global_settings { assumed_gamma 1.7 }
global_settings { noise_generator 1 }
#include "colors.inc"
#include "textures.inc"
camera {
location <9*sin(clock*pi/2), 3, -9*cos(clock*pi/2)>
right x*image_width/image_height
look_at <0.0, 3.0, 0.0>
}
light_source {<1500, 2500, -2500> color White}
plane{
<0, 1, 0>, 1
hollow
rotate <0.1, 0, 0>
texture {
pigment { Bright_Blue_Sky
translate <2, 0, 0>
}
finish { ambient 1 diffuse 0 }
}
scale 10000
}
plane{
<0, 1, 0>, 0
texture {
pigment { color rgb <0.90, 0.55, 0.35> }
normal { bumps 0.5 scale 0.025 }
finish { ambient 0.1 diffuse 0.9 }
}
}
fog {
fog_type 2
distance 100
color White
fog_offset 0.1
fog_alt 2.5
turbulence 1.8
}
#declare Engine = union {
cone {
<0, 0, 0>, 0.5, <0, 1.5, 0>, 0.25
scale <1, 1, 0.7>
translate <0, 0.5, 0>
texture { Chrome_Metal }
}
prism { -0.01, 0.01, 4,
<0.0, 0.0>, <0.8, 0.0>, <0.0, 1.5>, <0.0, 0.0>
rotate <-90, 0, 0> translate <0, 0.5, 0>
texture {
pigment { color White }
finish { ambient 0.1 diffuse 0.9 phong 1.0 }
}
}
difference {
cone { <0, 0.10, 0>, 0.28, <0, 0.50, 0>, 0.10 }
cone { <0, 0.09, 0>, 0.17, <0, 0.49, 0>, 0.09 }
translate <0.22, 0, 0>
texture { Chrome_Metal }
}
translate <0.25, 0, 0>
}
#declare Rocket = union {
object { Engine rotate <0, 0, 0> translate <0, 0, 0> }
object { Engine rotate <0, 90, 0> translate <0, 0, 0> }
object { Engine rotate <0, 180, 0> translate <0, 0, 0> }
object { Engine rotate <0, 270, 0> translate <0, 0, 0> }
cylinder {
<0, 0, 0>, <0, 5, 0>, 0.5
translate <0, 0.5, 0>
texture {
pigment { color White }
finish { ambient 0.2 diffuse 0.8 phong 1.0 }
}
}
cylinder { <0, 0, 0>, <0, 0.1, 0>,0.505 translate <0, 2.0, 0>
texture { Chrome_Metal }
}
cylinder { <0, 0, 0>, <0, 0.1, 0>,0.505 translate <0, 3.5, 0>
texture { Chrome_Metal }
}
cylinder { <0, 0, 0>, <0, 0.1, 0>,0.505 translate <0, 5.25, 0>
texture { Chrome_Metal }
}
cone {
<0, 0, 0>, 0.5 <0, 1.5, 0>, 0.25
translate <0, 5+0.5, 0>
texture { Chrome_Metal }
}
sphere {
<0, 0, 0>, 0.25 scale <1, 1.5, 1>
translate <0, 5.00+1.50+0.50, 0>
texture { Chrome_Metal }
}
}
object { Rocket rotate <0, 0, 0> translate <0, 0, 0> }
--------------------------------------------------
;파일이름 : rocket.ini
Antialias=On
Antialias_Threshold=0.2
Antialias_Depth=3
Input_File_Name=rocket.pov
Initial_Frame=1
Final_Frame=30
Initial_Clock=0
Final_Clock=1
Cyclic_Animation=on
Pause_when_Done=off
--------------------------------------------------
'과학이야기 > 발명-과학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4.06.25 [POV-Ray] 과녁을 맞춰보자... (2) | 2004.06.25 |
---|---|
2004.06.25 [POV-Ray] 대포알 날리기 연습 (0) | 2004.06.25 |
2004.06.23 [POV-Ray] clock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4) | 2004.06.23 |
2004.06.21 [POV-Ray] While Loop 연습 (0) | 2004.06.21 |
2004.06.20 나의 POV-Ray 첫 작품(나팔) (0) | 2004.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