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공부!!! C++


어제 제 노트북에 MS에서 다운받은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을 깔았습니다.

이리 저리 뒤지다보니 Herbert Shildt 라는 분이 쓴 C++ A biginner's Guide라는 e-book이 있어서 PDF버전을 다운받아서 출력을 했습니다. 오늘 잠깐 쉬는 동안에 읽어 보고 샘플 프로그램을 짜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C언어나 C++는 거들떠 보지도 않고 살았는데 이제 꼭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연구를 진행할 때 남들이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다보면 뭔가가 꼭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 때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작업을 하다보니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웹캠을 개조해서 별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데 기존에 나온 프로그램은 일반인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를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제가 원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는 곤란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조사를 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짜서 작업을 하고 있더군요. 샘플코드는 물론 C++이고요.

그런 연유로 거의 10년만에 다시 프로그램을 짜보려고 합니다. 10여년전만 해도 DOS프로그램을 파스칼로 짜서 사용을 했는데 이제는 완전히 윈도시대가 되어서 이 대세를 거스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C++문법이 어떤지나 알고 시작하려고 무려 540쪽에 해당하는 문서를 프린트했습니다. 이제 보기 시작했으니 언제 끝이 날지 모르겠네요. 또 일만 하나 벌려놓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 하나 해보다 보면 뭔가 잡히는 것이 있을 거라는 생각에 또 하나의 일거리를 시작해 봅니다.

[새길]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