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2004.10.27 카메라를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강현숙님을 위한 POV-Ray에 관한 글입니다.
공은 그대로 있고 카메라의 위치를 바꾸어 보겠습니다. INI파일의 세팅값은 앞의 것과 동일하지만Input_File_Name의 값을 sphere4.pov로 바꾸어 주시고 랜더링을 하셔야 합니다.
카메라의 세팅부분을 보면 카메라의 위치를 나타내는 location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clock 값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location <clock, 3, -5.0>. 그러면 카메라의 위치가 <0, 0, 0>, <0.1, 0, 0>, <0.2, 0, 0>, ... 와 같은 식으로 카메라의 위치가 변하면서 물체는 가만히 있고 카메라가 회전하는 형태의 애니메이션이 만들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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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이름 : sphere4.ini
Antialias=Off
Antialias_Threshold=0.2
Antialias_Depth=3
Input_File_Name=sphere4.pov
Initial_Frame=1
Final_Frame=10
Initial_Clock=0
Final_Clock=1
Cyclic_Animation=on
Pause_when_Done=off
-----------------------------------------
//파일이름 : sphere4.pov
#include "colors.inc"
global_settings {
assumed_gamma 1.0
max_trace_level 5
}
camera {
location <clock, 3, -5.0>
right x*image_width/image_height
look_at <0.0, 0.0, 0.0>
}
sky_sphere {
pigment {
gradient y
color_map {
[0.0 rgb <0.6,0.7,1.0>]
[0.7 rgb <0.0,0.1,0.8>]
}
}
}
light_source {
<0, 0, 0>
color rgb <1, 1, 1>
translate <-30, 30, -30>
}
plane {
y, -1
texture
{
pigment {
checker
color rgb 1
color blue 1
scale 0.5
}
finish{
diffuse 0.8
ambient 0.1
}
}
}
#declare Ball = sphere {
<0, 0, 0>, 0.5
texture {
pigment {
color rgb <0.8,0.8,1.0>
}
finish{
diffuse 0.3
ambient 0.0
specular 0.6
reflection {
0.8
metallic
}
conserve_energy
}
}
}
#declare Step = 1;
#declare X = -5;
#declare EndX = 5;
#while (X <(EndX + Step))
object { Ball translate <X, 0, 0> }
#declare X = X + Step;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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