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10.27 카메라의 look_at에 clock을 넣을 때

강현숙님을 위한 POV-Ray에 관한 글입니다.

이번에는 카메라의 위치(location)와 향하는 방향(look_at)에 clock을 넣은 경우입니다.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동시에 카메라가 향하고 있는 방향도 같이 움직이서 마치 영화 촬영할 때 레일 위에 카메라를 고정시켜놓고 이동시키면서 촬영하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카메라의 세팅 부분에서 location <clock, 0, 0>으로, look_at <clock, 0, 0>으로 만든 것입니다. 앞의 location에만 clock을 넣었을 때와는 다른 형태의 애니메이션이 나오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카메라는 고정시켜 놓고( location <0, 0, 0> ), 카메라를 바라보는 방향만 바꾸면서(look_at <clock, 0, 0>)애니메이션도 시켜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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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이름 : sphere5.ini

Antialias=Off

Antialias_Threshold=0.2
Antialias_Depth=3

Input_File_Name=sphere5.pov

Initial_Frame=1
Final_Frame=10
Initial_Clock=0
Final_Clock=1

Cyclic_Animation=on
Pause_when_Done=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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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이름 : sphere5.pov

#include "colors.inc"

global_settings {
assumed_gamma 1.0
max_trace_level 5
}


camera {
location <clock, 3, -5.0>
right x*image_width/image_height
look_at <clock, 0.0, 0.0>
}

sky_sphere {
pigment {
gradient y
color_map {
[0.0 rgb <0.6,0.7,1.0>]
[0.7 rgb <0.0,0.1,0.8>]
}
}
}

light_source {
<0, 0, 0>
color rgb <1, 1, 1>
translate <-30, 30, -30>
}


plane {
y, -1
texture
{
pigment {
checker
color rgb 1
color blue 1
scale 0.5
}
finish{
diffuse 0.8
ambient 0.1
}
}
}

#declare Ball = sphere {
<0, 0, 0>, 0.5
texture {
pigment {
color rgb <0.8,0.8,1.0>
}
finish{
diffuse 0.3
ambient 0.0
specular 0.6
reflection {
0.8
metallic
}
conserve_energy
}
}
}

#declare Step = 1;

#declare X = -5;
#declare EndX = 5;
#while (X <(EndX + Step))
object { Ball translate <X, 0, 0> }
#declare X = X + Step;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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